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초보의 5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적금같이사기)

주식, 코인 초보일기

by 캉쮸 2021. 5. 18. 08:29

본문



미국주식 적금같이 모으기


안녕하세요 캉쮸입니다
저의 보잘것 없지만 나름 순항중인(테슬라 눈감아..)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를 기록하려합니다.

기록이 중요하다는건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는게 어려운 것 같아요🥲
아직 초보라 큰 정보는 없지만, 한달마다 포트폴리오로 일지를 쓸 생각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주식을 전문으로 하는 이웃블로거님들의 정보와 견해를 보며 공부자극을 많이 얻었습니다.






1.미국주식포트폴리오


저같이 다이소마냥 주식 쇼핑하시는 분들 계시나요☺️? 저는 미국주식을 한달에 1주씩 사는걸 목표로 정했는데요, 코인이나 한국주식은 스윙을 주로해서 (강제로 장투하는거 제외하고ㅎㅎ)
줄때 매도하는 편이지만, 미국주식은 장투를 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보면 주로 기술주의 비율이 절반이라서, 다른분야의 종목을 늘리는게 단기 목표에요. 또한 ETF의 비율도 높이려고 합니다
그치만 자꾸 눈이 가게되는 기술주...ㅎㅎ
주식 시작 이후 쇼핑하고 싶을때 주식쇼핑으로 눈을 돌린답니다ㅎㅎ

기술주 급락이후 수익퍼센트는 5% 마이너스가 되었지만. 저는 나무를 보는게 아니라 숲을 보려고 합니다. 내가 투자한 기업을 믿고, 나중에 보면 웃고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이번달 장바구니 목록


1)DIS 월트디즈니


2분기 디즈니플러스의 구독자수가 다소 실망스럽다는 발표 이후로 바겐세일중인 월트디즈니...
저는 ott도 ott이지만, 추후 오프라인콘텐츠에서의 실적을 기대하며 주워보려고 합니다.






2)AMZN 아마존


예전부터 너무나 가지고 싶었던 아마존!
비싸서 못사고 있었는데, 드디어 이번달에는 1주 정도 씨드를 장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미니스탁같이 소수점 단위로 사는건 취향이 아니라서요 1주로 떨어지게 사는 편입니다.
전자상거래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 하면 아마존 아니겠어요? 파란불이어도 주주들 마음편하게 해준다는 아마존닷컴. 이번달에는 꼭 매수하려고 합니다.💪💪




3.마무리


아마존과 디즈니 줍줍 성공해서 6월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 싶네요☺️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목표이며
모두들 투신자판 잊지마세요!

모두들 성투하시고
들숨에 재력 날숨에 건강 얻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