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6월 포트폴리오 미국주식 적금처럼 모으기

주식, 코인 초보일기

by 캉쮸 2021. 6. 23. 11:58

본문



1.투자방향

-총투자금

총 투자금은 저번달 11816$ 에서 약 5천달러가 더해져 16891$ 입니다. 새로 투자한 금액은 3천달러지만, 평가손익이 천달러 정도 다시 회복되었습니다.
목표한 주식이 있으니 야금야금 모으게 되는 원동력이 생기더라구요☺️
저 처럼 적금같이 모으시는 분들은 목표주식을 미리 정해놓고 돈 모으시면 좋으실 거에요


-배당률

새로 산 주식들은 현재 배당금이 없기 때문에
시가배당률은 똑같으나 전체 투자금액이 늘어서 투자배당률은 0.1정도 내려갔습니다


-평가손익

저번 5월달 포스팅과 비교하면 13.9%에서
21.4%로 올랐습니다🥳🥳
소리질뤄





2.쇼핑리스트


-아마존 AMZN

예전부터 사고싶었던 아마존 드디어 줍줍했습니다ㅎㅎ 덩치가 크니 9프로만 올라도 훅훅 오르네요 기분이 좋습니다^^ 반대이면 마음아프겠지요...그때는 장투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갈거에요☺️



-디즈니 DIS

추후 코시대가 끝나면 날아갈거라 생각해서 줍줍한 디즈니입니다
배당 일시중지가 맴이 아프네요
미래를 보며 가격 떨어질때마다 줍줍할거에요ㅎㅎㅎㅎ





3.7월 쇼핑리스트

-VOO ETF

-IVV ETF



7월에는 개별주식이 아닌 인덱스펀드인 voo와 ivv를 모으려고 합니다.
둘다 s&p500을 추종하는 etf입니다.
원래 운용자산이 제일 큰 spy를 모으고 싶었으나 운용수수료가 0.09%라서, 그나마 0.03%로 저렴한 VOO와 IVV를 줍줍하려고해요ㅎㅎ

그럼 주식투자하시는 모든분들 성투하시길 바랄게요^^




5월 포트폴리오 참고 하실분들 링크남겨요^^

주식초보의 5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적금같이사기) - https://jkangs.tistory.com/m/25

주식초보의 5월 미국주식 포트폴리오(적금같이사기)

미국주식 적금같이 모으기 안녕하세요 캉쮸입니다 저의 보잘것 없지만 나름 순항중인(테슬라 눈감아..)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를 기록하려합니다. 기록이 중요하다는건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는

jkangs.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