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고시 통과했습니다! 첫 신청한지 19일만에 통과

일상

by 캉쮸 2021. 5. 26. 09:02

본문









안녕하세요 캉쮸입니다^^
어제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고시를 통과메일을 받았어요!!! 기쁜마음에 블로그 포스팅을 씁니다

달력보고 계산해보니깐 19일만에 통과했네요

다른분들은 2주만에 되었다고 봤는데, 저는 2주가 지나도 소식이 없어서 얼마나 가슴이 졸이던지요ㅠㅠ

애드핏 통과할때도 정말 기뻤는데, 마지막으로 애드센스까지 통과하니 정말 행복합니다.

많은 이웃분들의 팁을 보면서, 저도 통과하게 된다면 팁과 상황에 관해 공유 해드리고 싶었는데

드디어 할 수 있게 되어서 좋네요☺️👍












1.신청기간

포스팅시작 4월30일
신청날짜 5월6일
합격날짜 5월25일 (소요날짜 19일)

블로그를 개설은 4월 중순이지만. 개설만 하고 손놓고 있다가

처음으로 포스팅을 시작한건 4월 30일입니다.

그때부터 신청전까지는 1일 2포스팅해가며 10개를 맞췄습니다.

특정한 기준은 없지만 정보를 주려면 최소 10개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10개의 포스팅이 된 5월 6일에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2.합격메일을 받은 후

-광고 설정하기

구글애드센스에서 자동광고를 설정했습니다.

설정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아요. 그냥 모든광고를 켜기만 하면 되니깐요ㅎㅎ





노트북 그냥 찍었더니 화질 죄송합니다...ㅎㅎ

그런데 포스팅 중간중간에 광고 넣는 방법을 몰라서 한참 해멨습니다

자동으로 생성되는건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코드생성도 노트북으로 애드센스 탐색하다 알았네요...

늘 핸드폰으로 포스팅해서 이런점은 잘 몰랐어요


아무튼 포스팅 중간중간에 HTML편집으로 생성된 광고코드를 넣으니

광고가 짠 하고 나오는게 신기했습니다

또 합격전에 티스토리설정칸에 있는 설정란에서는 미리 광고를 설정해놓았거든요? 매일 광고없이 애드센스 로고만 떠있었는데, 갑자기 광고가 뜨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합격메일 보기도 전에 포스팅 보고 알았습니다 ㅎㅎ








-세금설정하기


이점에 관해서는 저도 정확히는 모르나 많은 과세를피하려면 5월 전까지 미리 설정해야된다 얼핏 들어서 무작정 설정부터 했네요ㅎㅎ 추후에 정확히 알게되면 다시 알려드릴게요








3.깨알팁





-1일 1포스팅 을 추구함

주로 출퇴근하면서 짬짬히 글을 써놔서, 1일 1개는 올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그치만 주말에는 그렇게 올리는 게 귀찮더라구요ㅎㅎ

어쨋든 저는 취미로 블로그를 시작한건데, 일이 되어버리면 오래 못할 것 같아서

하기 싫은 날에는 포스팅을 안했습니다.





-포럼이용 및 이웃늘리기

일단 애드센스에 합격하려면, 어느정도 조회수가 나와야 할 것 같다 생각이 들었어요.

글도 몇개 안되고, 아직 초반이라 유입도 쉽게 안되는데 조회수 늘리는 방법은

제가 열심히 활동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포럼에 하루 1개씩 글을 써서 유입을 늘렸고 또, 늘린 이웃분들께 꼬박꼬박 댓글 달러 갔습니다.

첫날부터 100명의 방문자수를 만들었고 합격때까지는 50-100명 정도 많으면 200명이 넘는 방문자수를 유지했습니다.






-구글이 선호하는 서식으로 포스팅하기

이거는 한지 얼마 안됐는데 마피님의 블로그를 보고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이 선호하는 글쓰기 방법이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ㅎㅎ

이왕 할거 최적화 되게 해보자 하고 글쓰기 방법을 바꿨습니다.





-최적화시키기

서치콘솔에서 오류뜨는건 바로바로 해결했습니다. 해결방법은 미네즈님 블로그 참조 많이했어요 감사합니다^^






-구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기

원래 저는 일상얘기를 주로 쓰려고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제가 구글이라면 주절주절 늘어놓은 일상글보다는 검색키워드가 확실한 정보성 글에 광고를 주겠더라구요.

그래서 광고를 달기전에는 정보성글을 쓰려고 노력 했습니다. 그냥 일상을 적더라도 놀러간 장소에 관한 설명 지도첨부, 메뉴판, 여닫는시간, 관련된 지식 및 효능 같은걸 쓰려고 했구요,

초보지만 주식 매매일기, 코인 매매일기 그리고 여행을 좋아하기 때문에 여행기 이렇게 제 나름의 정보를 담은 글 위주로 썼습니다.





-이미지 활용하기

1000자 이상 써야 한다는 이웃님들의 포스팅을 많이 접했습니다.

정성들여 쓰려면 일단 길어야 하는데 그게 참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이미지라도 많이 넣어 주저리 주저리 써보자라는 생각으로 썼습니다

근데 이게 하다보니 쓸말이 많아지더라구요ㅎㅎ















이렇게 저의 애드고시 일대기를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모두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니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큰도움 주신 미네즈님과 마피님께 감사드려요^^


미미하지만 돈도 벌 수 있다니 이점에서 블로그는 좋은 취미인것 같아요

그리고 애드고시까지 합격하니 꾹꾹이 많이 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꾹꾹이로 이웃님들께 소소하지만 큰기쁨 많이 드릴게요

블로그 오래오래 같이 성장시켜요!!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